[공지] 2020년 2월 녹색문명공부모임

Roundup Soybean

2020년 2월 녹색문명공부모임을 공지합니다.녹색아카데미는 과학, 환경문제, 문명, 에너지 전환 등을 공부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매달 두번째 토요일에 ‘녹색문명공부모임’을 하고, 웹진을 통해 관련 뉴스와 칼럼을 소개합니다.


2020년 2월 녹색문명공부모임


주제 : “아빠가 딸의 도시락을 싸게 된 이유 – GMO 이야기
발표 : 민승현

일시 : 2020년 2월 8일. 토요일. 낮 2~6시.
장소 : 길담서원 (서울시 종로구)
참가비 : 1만원 (음료값 포함)
참가신청 : 미리 신청하지 않고 자유롭게 오셔도 됩니다만, 이메일(greenacademy.kr@gmail.com)로 미리 알려주시면 모임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이 날 나눌 이야기들

1. 2020년 녹색문명공부모임 공부계획 논의

  • 1월 모임에서 시간이 허락하지 않아서 올해, 또는 당분간의 녹색문명공부모임 공부계획, 발표계획 이야기를 나누지 못하였습니다. 2월 모임에선 2시부터 3시까지 한 달 지낸 이야기 하는 시간에 2020년 공부계획 이야기를 나눠 보시죠.
  • 중사 시인처럼이 “2030, 미래는 어떻게 오게 될까?”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매달 주제를 만들어서 당분간 공부해보면 어떻겠는지 제안을 하였는데요, 이런 식으로 1년, 또는 한동안의 큰 주제를 가지고 공부하는 건 어떻겠는지, 또 시인처럼이 제안한 주제는 어떤지, 더 좋은 다른 주제는 어떤 게 있을지, 큰 주제를 잡고 한다면 나는 무슨 소주제를 찾아 공부를 해볼지 하는 점들 생각해와주세요~.

2. “아빠가 딸의 도시락을 싸게 된 이유 –  GMO 이야기” – 민승현

  • 1월 모임 마치고 저녁 식사하면서 민승현 선생님이 몇 달째 요리 공부를 하면서 GMO 없는 밥상을 차리고 있고, 따님 점심 도시락까지 매일 싸주고 계신다는 이야기를 해주셔서 2월 모임에 발표해달라고 간청을 하였습니다.
  • 2월에는 민선생님의 GMO 공부 이야기, GMO 없는 밥상을 차리기 위해 요리 공부하신 이야기, 요리책 한 권을 넘겨가며 차례로 직접 요리를 하신 이야기, 그리고 따님 도시락까지 매일 싸주신 이야기를 들으려 합니다.